서비스이행기준

gijang city management corporation

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
고객께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  • - 부서 방문 시 즉시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 사진과 담당업무를 기재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전 직원은 사원증 또는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.
  • -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경우 고객을 제일 먼저 맞이한 직원은 하던 일을 중단하고 일어서서“어서오십시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라고 밝은 목소리로 인사한 후 고객의 업무를 우선으로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-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업무대행자가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즉시 해결해 드리고,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드리기 어려울 경우에는 고객에게 회신 의사를 확인한 후 고객의 성명, 용건, 방문시각, 전화번호를 담당자에게 전하여 고객께서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- 업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찾아오신 용건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이해여부를 확인한 후“안녕히 가십시오.”라는 인사로 고객을 배웅하겠습니다.
  • - 장애인 또는 노약자께서 방문하실 경우 다른 고객에게 양해를 구한 뒤 장애인 또는 노약자 고객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전화로 상담 및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
  • - 전화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아 친절하고 활기찬 목소리로“친절히 모시겠습니다. ○○○(소속)의 ○○○입니다.”라고 소속부서와 이름을 명확히 밝히고 고객의 용건을 듣겠으며, 부득이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린 뒤 받을 경우에는“늦게 받아 죄송합니다.”라고 양해를 구한 다음 응대를 하겠습니다.
  • - 전화를 다른 부서(직원)로 연결할 경우 “○○○부서(직원)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죄송하지만 ○○○-○○○○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.”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-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담당자가 부재임을 알리고 업무대행자를 안내해 드리겠으며, 업무대행자가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켜드리기 어려울 경우에는 고객에게 회신 의사를 확인한 후 고객의 성명, 용건, 전화 받은 시각, 전화번호를 담당자에게 전해 고객께서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- 고객께서 요구한 사항에 대한 처리가 끝나면 “더 궁금한 사항은 없으십니까?”라고 추가적인 문의사항을 확인하고, 추가 문의사항이 없는 경우“감사합니다. 좋은 하루 되십시오.”라고 정중히 인사하고, 고객께서 수화기를 내려놓으신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.
인터넷, 우편, 팩스, 고객의소리함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
  • - 빠른 업무처리를 위해 인터넷, 우편, 팩스, 각 사업장에 비치된 고객의소리함을 통한 문의는 도착 즉시 접수하고 인터넷을 통한 문의는 당일 확인하여 처리토록 하며 민원사무의 처리기간을 기다리지 않고 최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.